01. 멀티플렉싱 기술에 대한 일반적인 의미를 말하고, IO멀티플렉싱 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해 보자.
*멀티 플렉싱
- 하나의 통신 채널을 통해서 둘 이상의 데이터 시그널을 전송하는데 사용되는 기술.
- 물리적 장치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최소한의 물리적인 요소만을 사용해서 최대한의 데이터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.
=>
02. 멀티 프로세스 기반의 동시 접속 서버의 단점은 무엇이며, 이를 멀티 플렉싱 서버에서 어떻게 보완하는지 설명해 보자.
client의 수만큼 child 프로세스를 생성
=> 멀티 플렉싱 기술을 적용하면, 프로세스의 수가 줄어든다. 즉, 접속해 있는 클라이언트의 수에 상관없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세스의 수는 딱 하나..
03. 멀... (생략)
04. select 함수의 관찰대상에 서버 소켓(리스닝 소켓)도 포함시켜야 한다. 그렇다면 어떠한 부류에 포함을 시켜야 하며, 그 부류에 포함시키는 이유도 설명해 보자.
- 연결요청이 있었다는 뜻...
05. select 함수의 호출에 사용되는 자료형 fd_set 의 정의형태는 윈도우와 리눅스에서 차이를 보인다. 그렇다면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 설명하고,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해 보자.
'TCP/IP 소켓Prog > tcp/ip 연습문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CP/IP] 14장. 멀티캐스트 & 브로드캐스트 _ 연습문제 (0) | 2011.08.12 |
---|---|
[TCP/IP] 13.다양한 입출력 함수들 (0) | 2011.08.06 |
[tcp/ip] 10장. 멀티프로세스 기반의 서버구현 _ 내용 확인 문제 (0) | 2011.07.30 |
[TCP/IP] 9장. 소켓의 다양한 옵션_ 연습문제 (0) | 2011.07.29 |
[tcp/ip] 8장. 도메인 이름과 인터넷 주소 (0) | 2011.07.29 |